추리의 여왕 정변호사 

공조 현빈 아내 역 배우 신현빈


오늘 추리의 여왕을 보는데 얼굴이 새로운 배우가 있어서 또 찾아봤다. 내 인물 사전의 대부분은 배우들이다. 드라마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새로운 배우들이 나오면 찾아보게 되는데 뭐 사실 내눈에만 새로운 것이지 대부분은 연기 경력이 어마어마한 배우들이다. 오늘 추리의 여왕에서 정변호사 정지원 역할로 나오는 배우 신현빈 또한 그런 배우다. 



kbs 수목드라마 김과장의 후속으로 방송되고 있는 추리의 여왕에 정지원 변호사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데 이미 2010년부터 활동을 해오고 있는 배우로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주연급으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이다. 가장 최근의 영화로는 유해진, 현빈 주연의 영화 공조 에서 현빈의 아내 역할로 출연하였었다. 짧지만 강렬한 역할이었던 현빈 아내 역할 이후 출연하게 된 작품이 추리의 여왕인 것이다. 



배우 신현빈 프로필



1986년 4월 10일생

키 168cm

유본컴퍼니 소속 배우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이론과 학사

데뷔 2010년 영화 방가방가



2010년 영화 방가방가 장미 역으로 데뷔하였고 2011년 SBS 드라마 무사 백동수에 5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유지선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방가방가에서 데뷔한 신인 연기자임에도 연기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영화 방가방가에서 장미역할은 베트남에서 온 외국인 여자였는데 실제로 베트남 여자라고 생각할 정도로 훌륭한 연기를 보여줬었다.



배우 신현빈 수상 기록


영화 방가? 방가!


2010년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여우상

2011년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신인 여자배우상

2011년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드라마 무사 백동수


2011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2010년과 2011년의 활약에 비해 그 이후의 활동이 비교적 탄력을 받지는 못한듯하다. 2011년 무사 백동수 이후에 이렇다할 눈에 띄는 작품에 출연한 경력이 없고 영화 공조에서 현빈 아내 역할도 워낙 짧은 출연이었어서 그간 활동이 아에 없었던 것도 아닌데 그동안 작품 선택이 잘못된건지 이후의 출연작들은 좀 아쉬웠다.



무사 백동수 이후에 장편 드라마는 추리의 여왕이 처음이라고 볼 수 있다. 무사 백동수와 추리의 여왕 이전의 드라마 출연작들은 2부작, 4부작의 단편들이었고 2015년 영화 어떤살인 에서 주연으로 활약하였으나 어떤살인은 대중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않은 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1년 무사 백동수 이후에는 조금 침체 되어 있는 것이 분명했던것 같다.



뭐 그 사이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는 자세히 파악할 수 없지만 그렇다고 아에 활동을 하지 않을 것도 아니지만 데뷔 초반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에 비하면 조금 아쉬운 것이었을 것이다.



최근 유본컴퍼니 소속 배우들이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듯 하다. 김과장에서 광숙이 역할로 나왔던 임화영도 그렇고 도깨비 김비서 역할로 활약한 조우진도 그렇고 추리의 여왕에 출연하며 다시 신인 시절의 영광을 찾을듯한 배우 신현빈도 그 대열에 합류하지 않을까 싶다. 신선한 얼굴에 목소리까지 좋은 배우 신현빈. 추리의 여왕도 재밌지고 정변호사를 보는 재미도 쏠쏠할듯 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