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드라마 터널 신재이

김주혁 연인 배우 이유영


OCN이 또 수사물 드라마를 내놓았고 4%대의 높은 시청률을 보이며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OCN의 수사물 장르 드라마는 높은 퀄리티가 탄탄한 각본을 가진 드라마들로 항상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OCN 드라마 터널도 그러한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켜주고 있다. 거기에 더해 터널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들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중 신재이 역의 배우 이유영이 가장 눈에 띈다.



심리학 교수 신재이 역할로 출연하는 이유영은 TV 드라마는 첫 출연으로 김주혁의 연인으로도 유명하다. 2014년에 상업영화에 데뷔한 이유영은 영화에만 출연해오다 처음으로 선택한 드라마가 바로 터널인 것이다. 비밀을 엄청나게 가지고 있을 것 같은 매력적인 심리학 교수로 분한 그녀는 역할도 역할이지만 이유영이라는 배우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관심을 갖게 하는 배우이다.



이유영은 사실 아직까지 그리 많이 알려진 배우는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김주혁의 연인으로 최근 열애설이 터지고 사이를 인정하며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배우 이유영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노출에 관심이 많은 남성팬들에게 조금은 이름이 알려져있는 정도가 아닐까 싶다. 



이유영 프로필


1989년 12월 8일생

168cm, 48kg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데뷔 2014년 영화 봄 

풍경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이유영 수상 기록


영화 봄

2014년 밀라노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

2015년 올해의 영화상 여우신인상

2015년 부일영화상 신인 여자연기상

2015년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



영화 간신

2015년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

2015년 대한민국 톱스타 시상식 한국영화 인기스타상



영화 간신에서는 설중매 역을 맡아 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였다. 2014년과 2015년 상업 영화 데뷔와 함께 각종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유영의 데뷔는 한국 영화계에 엄청나게 화려한 데뷔였다. 2014년 데뷔작으로 선택한 영화 봄에서는 누드모델을 연기하며 전라의 노출을 감당하였고 2015년 간신에서도 이유영은 노출에 대한 부담을 견뎌내며 좋은 연기력을 선보였다.



그동안 보아오던 얼굴이 아닌 신선한 매력을 가진 배우 이유영은 단순하게 영화 봄과 간신에서의 노출로 인해 얼굴을 알린 배우가 아닌 연기력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라고 하는게 맞고 당연하다. 흔한 마케팅 수단이 아닌 단지 영화 하나를 위한 노출이었던 것이다.



김주혁의 연인으로도 유명한데 연인인 김주혁과는 17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며 홍상수 감독 영화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하였다고 한다. 나이 차이는 많지만 잘 어울리는 커플인듯 하다.



이미 연기력에 대해서는 신인으로 데뷔한 작품들에서 국제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시작으로 국내 각종 영화제 신인여우상까지 받으며 인정을 받고 있는 배우로 영화에 이어 TV 드라마까지 그 활동 영역을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고 단편과 장편을 가리지 않고 연기생활을 하고 있다. 드라마 첫 출연작인 이번 OCN 터널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궁금한 캐릭터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신인 여우상을 그냥 받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며

드라마까지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배우 이유영


김주혁의 연인이 아닌 배우 이유영으로

오래도록 기억되는 배우가 될듯하다.


+ Recent posts